부여군보건소 정신건강증진센터 회원 지역사회적응훈련 다녀와

부여군보건소(소장 이장환)는 지난 30일 주간재활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정신건강증진센터 회원 등 40여명이 충북 청주시 청남대와 대전광역시 대청댐 전시관을 방문하여 단체 활동에서의 규칙 등을 습득하며 일상에서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지역사회 적응훈련을 실시하였다.
청남대를 방문한 회원들은 대통령 역사문화관을 관람하고 가을을 맞아 드넓게 조성된 국화축제장을 찾아 눈과 귀, 코가 행복한 시간을 가졌으며, 대청댐 전시관을 둘러보며 삶에서 귀중한 존재인 물에 대한 소중함을 갖는 기회를 가졌다.
행사에 참가한 한 회원은 “평상시 가족들과는 쉽사리 할 수 없는 여행인데 이렇게 멋진 곳으로 나들이를 오게 되어 매우 즐겁다”며 고마움을 전달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주간재활 프로그램 참여를 약속 하셨다.
보건소 관계자는 “주간재활프로그램은 지역 정신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매주 2회 상담(목‧금), 교육, 원예요법, 웃음치료, 에어로빅, 노래교실 등의 내용으로 일상생활에서의 기술과 규칙, 지식습득을 통한 바람직한 사회적응 능력 향상 및 사회 복귀를 도모하기 위한 재가정신 장애인 재활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희망하는 재가 장애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정신보건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군보건소 재활보건팀(830-248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