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신일여고 3학년 4반 배한이 학생이 지난 6월 4일 KDB산업은행 고졸 공채시험에서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4월 15일부터 진행된 이번 상반기 공채시험에서 1차 서류전형, 2차 직업기초능력시험 및 논술, 3차 토론면접, PT 과제, 조별 팀 과제 수행, 4차 임원 면접을 거쳐 당당하게 합격자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합격 소식은 최근 어려워진 고졸 채용의 문을 뚫고 이루어진 것이기에 더욱더 의미가 있다. KDB산업은행은 국책은행으로 대한민국 경제 성장의 동력이 되었던 핵심 금융기관이며, 최근에는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을 통하여 경제 활성화의 주춧돌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 고졸채용의 폭을 넓히며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많은 기회가 주어졌고, 배한이 학생은 기회를 현실로 만들며 금융인으로서의 꿈을 이루었다.
대전신일여고는 그 동안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혁신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해왔다. 금융권 및 대기업 고졸취업을 위한 금융3종 등의 고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하였으며, 최근에는 경제이해력시험인 TESAT과 틴매경을 통해 금융권 취업에 적합한 경제·금융 지식을 쌓아주고, 학생들의 다양한 사고력을 키워줄 수 있는 논술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변화되는 취업 환경 속에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남들과 다른 차별화된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대전신일여고는 금융권, 공사, 대기업에 도전하여 얻은 좋은 결과로 인해 학생들과 학부형들에게 점점 그 명성이 높아지고 있다.
KDB 산업은행의 예비 행원이 된 배한이 학생은 “학교생활을 통해 배운 다양한 경험을 자기소개서를 통해 풀어내고, 최근에 다양해진 면접 형태를 차근차근 준비했다.”며, “무엇보다도 자기소개서부터 최종면접까지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특히 디자인과로 입학해서 경영과로 과를 바꾸며 쌓게 된 남다른 경험이 면접 때 빛을 발휘한 것 같다.”며 자신의 합격 비결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