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소식> 문경약돌한우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고 문경약돌한우 브랜드 과시를 통한 문경 축산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2014년 제5회 문경약돌한우축제가 지난 19일문경약돌한우가요제를 끝으로 성황리에 폐막했다.

세월호 참사로 인한 경제 불황 등 여건이 좋지 않은 사회 분위기 속에서 전국의 축제장 방문객이 대폭 감소하고 있는 와중에도 2014 문경약돌한우축제에는 사흘 동안 무려 10만여 명의 방문객이 찾아와 명품 축제로서의 명성을 유지하였다.
올해 축제는, 한우 위령제를 위시하여 공식행사인 개막식, 인기가수 김혜연 등 많은 출연진이 빛내준 축하공연, 유네스코 지정 인류 문화유산이자 국가지정 중요무형문화 김대균의 줄광대놀이 공연, 문경예술인들의 잔치로 벌어진 문경예술한마당, 문경약돌한우 경매, 문경약돌한우 전국팔씨름대회, 문경약돌한우가요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배용덕 문경약돌한우축제 추진위원장은, “어려운 사회 분위기 속에서 국민 건강 증진에 매진하는 문경 축산농가인들의 노력과 땀이 충분히 배어진 행사로 마무리가 잘 되어 자부심을 느낀다." 며 "이번 축제를 통해 문경약돌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확산시킬 수 있었던 것과 아울러 행사 기간 내내 불행한 안전사고가 한 번도 일어나지 않은 안전 행사로 끝나게 되어 큰 다행으로 생각한다.” 고 소감을 피력하였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이번 축제장을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2014 문경약돌한우축제를 계기로 문경약돌한우 브랜드의 위상을 한층 더 높여 전국적인 대표 브랜드로 발전될 것을 기대하며 앞으로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다시 만날 것을 기약한다." 고 밝혔다.<문경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