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한방치료로 임신 성공하세요
제천시 보건소(이국환)와 제천시 한의사협회는 한방난임치료비 지원사업의 적극적인 운영을 위하여 6월 15일부터 6월 26일까지 2주 동안 사업에 참여자를 모집한다.
한방난임치료비 지원 사업은 제천시와 제천시 한의사협회가 사회 전반적인 저 출산 문제 완화를 위해 2013년 3월부터 시행중이며 2년 6개월 동안 한방난임치료비 지원 사업을 통해 9명이 임신에 성공했고 6명이 출산을 하였으며 3명이 현재 임신중이며, 현재까지 치료를 완료한 32명 중에 9명이 임신에 성공을 해 임신성공율 28.13%를 보이고 있다.
올해 대상인원은 총 20명으로 상·하반기로 나누어 참여자를 모집하며 하반기에는 선착순으로 1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사업이 정하는 기준에 따라 법적인 혼인상태에 있는 난임 부부로 주민등록상 관내 거주자이면서 접수일 현재 부인의 연령이 만 44세 이하이면 소득기준 없이 지원한다. 단 난임의 원인이 구조적인 이상일 경우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6월 26일 까지로 참여를 원하는 난임부부는 난임 진단서(여성/산부인과, 남성/비뇨기과)를 가지고 제천시보건소를 방문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로 선정이 되면 보건소에서 사전·사후 검사를 실시하며 한방 난임치료 지정 한의원에서 4개월 동안 난임치료를 받을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모자보건실(641-320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