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형발전, 지역현안 사업 등 제안사업 신청 접수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가 열린 시정의 일환으로 15일부터 내달 15일까지 2016년도 시민참여 예산편성을 위한 시민의견을 청취한다.
시민의견 청취는 설문조사와 시민제안사업 신청 ․ 접수 방식으로 추진하며, 청취된 시민의견은 내년도 예산편성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설문조사는 시정운영방향과 안전도시 건설, 청춘조치원 건설 등 10개 항목의 세종시정 2기 역점시책에 대해 2016년 가장 중점을 두고 투자해야 할 분야를 조사한다.
* 홈페이지-시민의창-시민의견-설문조사(혹은 홈페이지 중앙 메인홍보영역 활용
시민제안사업은 ▲주민화합과 지역균형발전사업 ▲생활주변 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지역현안사업 ▲이미 추진 중인 사업 중 새로운 아이디어 접목사업 등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소관부서의 타당성 검토를 거쳐 시민참여예산위원회의 우선순위를 결정, 내년도 예산편성에 반영할 예정이다.
시민제안사업의 신청은 세종시민(단체)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세종시 홈페이지*나 읍면동을 방문,‘시민참여예산 제안신청서’를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 홈페이지-행복도시 세종-열린행정-시민참여예산-시민참여예산방
양완식 예산법무담당관은 “시민참여예산제도는 시정방향을 시민 스스로 결정하도록 하는 중요한 소통방법”이라며, “보다 많은 시민들께서 이번 설문조사와 시민제안사업에 참여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