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중구(구청장 박용갑)가 효행실천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더 나아가 효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효를 통한 인성함양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본 교육과정은 ▲가정과 사회와 효 ▲설화 속에서 찾은 효 ▲효 지도방법론 ▲효의 현대적 의미 ▲자녀 효 지도강의법 ▲효 사례 및 실습 등 다양하게 구성하여 7월 21일부터 9월 11일까지 매주 화·금요일(오전 10시∼12시) 중구 종합문화복지관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수강생 모집기간은 다음달 17일까지며, 중구 평생학습센터 인터넷 신청(http://lll.djjunggu.go.kr)과 구청 사회복지과(☎606-7417) 및 각 동 주민센터에 전화 신청을 통해 중구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단, 모집인원은 40명으로 선착순 마감한다.
2014년부터 자체기획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는 ‘효를 통한 인성함양 강좌’는 현재 36명의 수료생 중 15명의 효 지도사를 배출했다. 강좌 수료 후 효 동아리(섬기미)를 구성하여, 수료생들이 자원봉사 활동을 하는 등 지역문제 해결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의욕이 돋보인다.
이에 구는 다양한 외부강사 섭외와 새로운 강좌 개설로 프로그램의 질을 높이고, 수강생을 중심으로 수강 내용을 심화할 수 있는 학습동아리 조직 구축과 사후 관리에 좀 더 노력할 예정이다.
박용갑 중구청장은 “지역 주민들을 위한 효를 통한 인성함양 평생교육 강좌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수강 후 참여자들이 효 실행능력을 배양하여 우리 지역의 효 문화 확산에 중추적 역할을 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