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3일까지 신청 , 선발된 28명은 7월 10일부터 8월 6일 중 20일간 군청 및 읍면사무소에서 근무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지역의 대학생들에게 일자리 군정참여와 사회생활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2015년도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를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본인 또는 부모의 주민등록이 부여군인 대학생,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재학생으로 신청서, 재학증명서, 우선순위 증빙서류를 지참하고 인터넷 또는 군청 자치행정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다만, 부여군 대학생 아르바이트 경험자, 휴학생(복학예정 포함), 제적생, 입학예정자, 대학원생, 방송통신대․사이버대, 고등교육법에 해당하지 않는 대학교 등은 제외한다.
모집인원은 28명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저소득층 및 실직가정 자녀를 우선 선발하고 7월 10일부터 8월 6일 기간 중 20일간 군청, 직속기관, 사업소 및 읍면사무소에 배치되어 업무보조로 근무하면서 행정사무보조, 민원안내 등 군정업무의 흐름을 경험하게 된다. 또한, 대학생 아르바이트 대학생들은 근무기간중 5일은 제13회 부여서동연꽃축제 체험장에서 근무하며 현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여름방학 기간중 대학생들이 아르바이트를 통해 다양한 사회경험의 기회를 갖고 건전한 사회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하고 군정에 대한 올바른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부여군 자치행정과(830-213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