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눈높이로 열린민원실 환경개선
고객 눈높이로 열린민원실 환경개선
  • OTN뉴스
  • 승인 2015.06.19 0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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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천시, 시민이 주인되는 편안한 민원실

제천시청 민원실이 고객눈높이로 환경을 개선하여 이용 고객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

 

시민건강을 위하여 “시민건강코너”를 민원실 현관입구 좌측에 낮은 칸막이로 새롭게 설치하였다. 이곳에는 안마의자 2대와 신장체중기 1대, 혈압측정기 1대, 응접세트 등을 갖추고 있어 편안한 마음으로 휴식을 취하면서 건강을 체크하고 민원도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민원실 한방차 시음코너를 기존에 동절기에만 한시적으로 이용하던 것을 여름철 냉한방차를 이용할 수 있게 구상 실질적으로 상설 운영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고, 민원대기실 내 음악방송 시설을 갖추고 상시 잔잔한 음악을 제공하여 민원실 방문 고객이 편안한 마음으로 다녀갈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

 

이외에도 제천시청 민원실에는 민원24전용창구, 공기청정기, 인터넷카페, 휴대폰급속충전기, 안경세정기, 미니북카페, 자동제세동기, 음료자판기, 청정수돗물 등 민원인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민원실 우측 출구에는 우수한방제품 및 제천시 관광캐릭터상품 진열장을 금년도에 새롭게 단장하여 민원실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볼거리와 제천시 관광 및 한방 홍보에 일조하고 있다.

 

이연복 민원지적과장은 “고객 섬김은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고객이 감동 받을 때까지 끊임없이 연구하고 섬기는 자세로 일할 때 참된 공무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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