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31일 주민자치위원 43명, 대구광역시 EXCO에서 열리는 박람회 견학
청주시 주민자치위원협의회(회장 박종춘)회원 43명은 지난 10월 31일 대구광역시 EXCO 일원에서 열리고 있는 제2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 견학을 실시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는 우리나라 지방자치 발전의 과거와 오늘, 미래를 볼 수 있는 전국적인 행사로 2014. 10. 29.부터 11. 1.까지 6일간 안전행정부, 자방자치발전위원회, 지방4대협의체 주최로 개최되고 있다.
이날 견학은 청주시 주민자치센터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전국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를 보고 배우기 위해 각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장 43명이 참여했다.
한편, 자방자치 정책홍보관,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 전시관, 사례발표회장 등을 둘러보며, 청주시 주민자치센터 현재 운영방향과 우수사례 등과 비교하며 개선할 사항들을 논의하기도 하였다.
청주시 주민자치위원협의 박종춘 회장은 “우수한 사례들을 잘 접목하여 각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 청주시 전국 우수사례 발표할 수 있기를 소원한다며”견학 소감을 같이 참여한 위원들에게 당부로 대신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 견학은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고 우수사례를 배우는 계기가 될 것이며, 청주시 주민자치센터가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해가는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