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가 중소․벤처기업의 지식재산권 창출 및 보호지원을 위해 10일 시청 3층 탄금홀에서 2015년도 맞춤형 이동특허 상담실을 운영한다.
충청북도와 특허청이 주최하고, 충주시와 충북ㆍ충주지식재산센터의 주관으로 오전 10시부터 열리는 이번 맞춤형 이동특허 상담실은 특허정보 종합컨설팅사업의 일환으로 변리사와 노무사, 관세사, 특허 및 브랜드 전문 컨설턴트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위원들이 참여해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시간적, 공간적으로 지식재산권 컨설팅을 받기 어려운 원거리 소재 기업이나 컨설팅이 필요한 개인사업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업체에는 산업재산권 출원비, 해외출원비, 특허 선행 기술조사, 맞춤형 컨설팅지원, 시뮬레이션 제작지원, 특허 상품 초기 홍보물 등이 지원된다.
특히, 자사의 특허기술에 대한 경쟁사의 특허침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체들은 전문가와 대응방법에 대한 상담을 통해 해결방안 모색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특허출원 선행기술조사 등을 통해 특허등록 가능성 여부 파악 및 기술보호 방법 등의 지원, 노무사 상담으로 계약직 근로자에 관한 노무문제 해결방안 등에 대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김태호 충주시 경제과장은 “맞춤형 이동특허상담실 운영을 통해 관내 중소기업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산업재산권 창출과 기업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심 있는 업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이동특허 상담실 운영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경제과(☏850-601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