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대전 최초로 대덕구 송촌체육공원내에서 푸드트럭을 운영한다.
2014년 10월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개정으로 도시공원 내 음식판매자동차 영업이 가능해짐에 따라 구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창업 활성화와 소상공인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하여 관내 주요 공원을 대상으로 입지여건을 조사하고 송촌체육공원을 영업 대상지로 선정하였다.
지난 2014년 조성을 완료한 송촌체육공원은 대덕구 3개동(읍내동, 법동, 송촌동)에 걸쳐 연장길이 2km에 달하고 있으며 다양한 체육시설 및 편익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인근 주민 및 계족산 등산객이 자주 찾는 대덕구의 명소이나 매점 등 먹거리 시설이 없어 그간 이용객들이 많이 찾았던 상황이다.
구는 오는 13일까지 입찰 공고를 통해 푸드트럭 사업자를 공모하여 영업대수 1대를 선정하고 8월중 본격적으로 푸드트럭 영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송촌체육공원 내 푸드트럭 영업 개시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청년과 서민들이 창업을 통해 안정적인 일자리를 갖고 공원 이용도 더욱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자세한 공고내용은 대덕구 홈페이지 확인 및 공원녹지과(608-513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