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31일 건양대학교에서 개최된 ‘2014년 제9회 도민 IT 경진대회’에서 부여군은 부문별로 다수가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을 하였다.
이번 대회는 ‘행복클릭 IT로 하나 되는 스마트 충남’을 주제로, 충남도내 어르신, 주부, 장애인, 다문화 등 7개 부문 개인대회와 환상의 커플 등 4개 단체부문에서 정보화능력 경진대회가 치러졌다.
이날 대회에서 어르신 부문에 신현숙, 김인숙 씨가 각각 장려상, 장애인 부문에 안명자 씨가 장려상, 환상의 커플팀으로 유병주‧채필삼 팀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신현숙 씨는 “더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해서 매년 열리는 도민 IT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을 때까지 지속적으로 참가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표현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지속적으로 주민정보화교육을 실시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내실있는 프로그램으로 정보화능력향상 및 정보화격차 해소에 노력하겠다”며,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부여군은 정보화 격차 해소 및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군전산교육장에서 연중 무료로 정보화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며, 읍면 마을을 직접 찾아가는 이동정보화 교육을 통해 실생활에 유익한 정보화 소양 및 역량 함양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