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도서관은 여름방학 기간을 맞아 분관 4개 도서관에서 다양한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28일부터 다음 달 21일까지 청주시립도서관 본관, 청주청원도서관, 청주상당도서관, 청주목령도서관 4개 관에서 운영되며, 어린이(4세~13세)들을 대상으로 15개 강좌에 236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창의력․표현력․사고력을 증진하기 위한 독서 및 다양한 분야의 강좌들로 준비되어 있다.
▶청주시립도서관은‘일기는 똥이다’,‘동물아, 괜찮니?’, ‘동화책과 내 생각이 만났을 때’, ‘파브르와 곤충이야기’등 4개 강좌를 운영한다.
▶청주청원도서관은‘그림책과 함께 놀자!’,‘책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It's SUMMER time’,‘생각을 키우는 독서교실’등 4개 강좌를 운영한다.
▶청주상당도서관은‘책 속으로 떠나는 가족 여행’,‘빛나는 우리나라 문화유산’,‘도서관에서 방학 숙제하기’등 3개 강좌를 운영한다.
▶청주목령도서관은‘싱글벙글 동화사랑’,‘내가 바로 동화 속 주인공 신나는 연극놀이’,‘신화속 별자리 이야기’,‘고전이 수군수군 명화가 들썩들썩’등 4개 강좌를 운영한다.
수강생 모집은 오는 15일부터 홈페이지(http://www.library.cheongju.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강료는 모두 무료이며 별도의 재료비만 부담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201-4073)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어린이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문의: 청주시립도서관 사서팀 유현주 (☎201-4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