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과 괴산일자리허브센터는 7.20.(월) 청년 일자리 창출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학생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개최하였다.
대학생 기업탐방 프로그램은 청년들에게 지역 내 기업체 정보습득과 인사담당자의 특강을 통한 기업체가 필요한 인재발굴 시스템에 대한 체험으로 앞으로 취업에 자신감을 고취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진행된 프로그램에서는 지역 내 강소기업인 ㈜진미식품 괴산공장(괴산읍 문무로 184)과 ㈜삼보ANT(사리면 농공단지길 19) 등 2개 업체 현장을 방문해 생산 시설 견학 및 공장 담당자와의 간담회를 통해 기업이 원하는 구직역량강화와 현장근무에 대한 강의를 듣는 시간을 가졌으며,
기업 방문에 이어서 군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취업특강에서는 도내 중견기업 인사담당 팀장이 강사로 초빙되어, 기업에서 원하는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지역 중소기업에서 비전 찾기 등의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들은 “기업에서 요구하는 신입사원 역량과 지역 강소기업 등에 정보를 기업 인사담당자를 통해 직접 들을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시간으로 우리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괴산군청 관계자는 "청년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에게 취업의 희망을 줄 수 있는 자리를 자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괴산군과 괴산일자리허브센터가 지역내 청년 일자리창출과 이를 통한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일환으로 매년 추진하고 있으며, 청년들이 지역 기업체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취업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