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맞춤형 자원봉사』로 훈훈한 나눔 실천 -
논산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창구)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은진면 일원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행복, 『찾아가는 맞춤형 자원봉사 1+3사랑나눔 한마당』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찾아가는 맞춤형 자원봉사 1+3사랑나눔’을 주제로 함께 행복한 아름다운 삶의 터전을 만들기 위한 나눔과 배려의 사회 분위기 확산을 위해 한마음으로 노력하자는 깊은 뜻을 갖고 진행했다.
생활환경이 열악한 홀몸노인 가정 12가구를 선정해 노후 샷시 창문설치, 롤방충망 교체, 도배, 장판 교체 등 주거환경개선 활동을 전개하고 손 마사지, 이·미용 봉사를 함께 진행해 70여명의 마을 어르신께 릴레이 형태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대정요양병원(원장 이지원), (주)삼성화재, 은진면 자원봉사거점센터, 재난재해전문봉사단 등 7개 봉사단체 회원과 지역 기업이 함께 참여해 건강검진 및 한방치료, 도배․장판, 노후 전기설비 점검과 LED 전구 교체 등 지역민을 위한 찾아가는 봉사활동으로 훈훈함을 더했다.
특장차 전문제조업체인 (주)대한(대표 이재건)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어르신에게 나누어 드릴 고급 타올 250장을 기증하며 1+3사랑나눔 행사에 참여해 사랑의 온기를 높였다.
‘1+3사랑나눔 행사’는 지역 특성을 고려하여 진행하는 맞춤형 자원봉사로 기업, 사회단체, 공공기관이 연계하여 추진하는 봉사활동이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