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 봉사교육 프로그램 운영
충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옥순)가 내달 4일부터 13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관내 초‧중‧고등학교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봉사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15 여름방학 ‘충(주시)·자(원)·봉(사센터)과 함께 놀자’ 교육 프로그램은 지역 내 기관‧단체와 연계하여 미래 세대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자원봉사 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봉사의 진정한 가치를 깨닫고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학교폭력 및 사이버 중독예방, 환경의 소중함과 EM활성액 만들기 및 활용법, 재난사고 위기대응훈련 및 심폐소생술 등 총 4개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옥순 센터장은 “무더위와 함께 찾아온 여름방학을 의미있고 보람있게보낼 수 있도록 색다른 자원봉사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미래 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봉사에 대한 가치를 배우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7월 31일까지 모집 예정이며, 관내 초‧중‧고등학생들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 또는 전화로 신청을 하면 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충주시자원봉사센터(☏850-7958,743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