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활용능력 길러
대전만년중학교(교장 조혜경)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한국은행 사이버 경제교육 우수학교로 선정되었다고 5일(수) 밝혔다.
한국은행은 학교 경제교육의 활성화 및 자신의 수준에 맞는 다양한 컨텐츠를 선택해 활용할 수 있고, 경제 기본 개념과 원리에 대한 동영상, 경제 학습 컨텐츠, 경제용어, 경제 이야기 등으로 경제 상식을 높이고 보다 재미있게 경제를 공부할 수 있게 다양한 경제 게임도 마련되어 있는 청소년 경제교육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전만년중학교는 이러한 한국은행 사이버 경제교육을 사회 교과 수업(지도교사 이소희)에 활용, 방학 과제로 경제 용어 익히기를 부여하고 경제교육 사이트에서의 활동을 수행평가에 반영하고 각종 컨텐츠를 수업에 활용했다.
또한, 각 학급에서는 사이트에서 운영하고 있는 월별 시상 이벤트 당첨으로 문화상품권 수여자가 속출하면서 참여의 열기도 뜨거워지고 있다. 자연스럽게 교과내용에 대한 이해도 높아지고 경제에 대한 관심도 배가되어 학습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이러한 참여 열기로 전국에서 7~8학교를 선정하는 사이버 경제교육 우수학교 에서 2년 연속 우수학교로 선정되는 영광을 얻게 되었다. 사이버 경제교육 우수학교로 선정되면 경제교육 책자를 제공하고 학교에 부상품이 전달된다. 올해 부상품은 32기가 USB로 활동 우수 학생들에게 시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