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5광복 70주년 기념.....시민과 함께하는 대화합의 장 마련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지난 달 31일 시청 상황실에서 실․과장을 비롯해 면․동장과 6급 이상 간부공무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8월 중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최홍묵 시장은 8.15광복 70주년을 맞아 개최하는 각종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하면서, 많은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지시했다.
또, 본격적인 무더위와 휴가철을 맞아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점검과 단속을 강화하는 등 독거노인과 고령자 어르신들의 폭염피해 예방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민원인에 대한 신속한 행정서비스를 강조하면서 직원들의 친절한 전화응대로 신뢰와 믿음을 주는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행정을 펼쳐 줄 것을 주문했다.
화재 등 각종 자연재해로 피해를 입은 시민들에게 체계적인 지원과 협조를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행정의 기본은 시민을 위해 일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신도안면 재건축 아파트 준공으로 이달부터 전입세대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모든 공직자는 환영과 함께 감동을 주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계룡청년회는 오는 15일(토) 오후 15시부터 종합운동장에서 시민과 동호인 등이 참여하는 자전거타기 행사와 각종 공연 등을 펼쳐 시민과 함께하는 대화합의 장을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