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초‧중등 수석교사 직무연수 실시
대전교육연수원(원장 김만성)은 8월 3일(월)부터 8월 7일(금)까지 5일간(30시간) 대전둔산중학교(연수플랫폼 거점학교)에서 초중등 수석교사 49명(초등 16명, 중등 33명)을 대상으로 『초중등 수석교사 직무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수석교사의 수업전문성을 신장하고, 수업컨설팅 지도 및 생활지도에 도움을 주고자 운영되었다.
연수내용은 소양 및 역량 영역에는 정부 3.0시대, 수석교사의 역할과 리더십 강의가 있고, 전문영역으로는 창의력 향상 수업전략, 자존감 향상을 위한 학습코칭, 거꾸로 교실, 토론수업, 보이스 코칭, 수업코칭, 수업관찰과 컨설팅기법, 생활지도와 상담을 위한 MBTI 자기이해, 교육연극 등의 강의가 있으며,
연수를 통해 수석교사 자신의 수업코칭, 컨설팅 역량뿐만 아니라, 수업에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고, 창의성과 자존감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교육연수원 김만성 원장은 “학교 현장의 교육변화를 선도하고 지원하는 수석교사의 역할이 강조되는 시점이다. 방학임에도 직무연수에 참여하는 수석선생님들의 모습에서 수업혁신에 대한 열정이 느껴진다. 수석선생님들의 교육활동에 도움이 되는 연수가 되도록 지원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