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멀티미디어 학습시스템을 활용한 정보화 교육 실현
신탄진초등학교(교장 한승철)는 동부교육지원청으로부터 정보화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학교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지원금을 교부받아 시청각실에 3D 멀티미디어 학습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 시설은 3D 전용 160인치 스크린 및 프로젝터, 음향시설을 설치함으로써 3D 안경을 착용하고 교수학습용 컨텐츠와 교육용 애니메이션을 시청할 수 있다.
3D 멀티미디어 학습시스템 구축 지원을 통해 학생들은 현대화된 학습 매체를 이용함으로써 학습 능률의 극대화를 도모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시청각실을 학부모교육과 연계하여 다양하게 활용함으로써 학부모들의 학교에 대한 만족도와 자부심이 증가하였다.
3D 멀티미디어 학습실 완료 후 3D 안경을 쓰고 교수학습용 컨텐츠 수업을 받은 한 학생은 “꼭 영화관에 온 것 같아요. 교실에서 설명만 듣는 것 보다 생생한 화면을 보니 더 실감나고 신나요. 자주 이렇게 수업하고 영화도 관람하면 좋겠어요.”라고 말하며 우리 학교에 이런 최첨단 시설이 생긴 것에 대해 무척 기뻐하였다.
신탄진초등학교 한승철 교장은 “이런 훌륭한 시설을 교육과정운영에 적극 활용하기 바란다”라며 교사들에게 당부하였고, “3D 멀티미디어 학습실이 전시화되지 않도록 보다 질 높은 교수학습용 컨텐츠가 많이 개발되어 학생들이 훌륭한 시설에서 즐겁게 공부하면 좋겠다”는 희망사항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