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중앙도서관, 9월 인문독서아카데미(경제+예술) 수강생 모집
천안시정보교육원 중앙도서관(관장 김영성)은 9월 4일(금), 11일(금), 18일(금), 25일(금), 10월 2일(금) 각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중앙도서관 4층 다목적실에서 원광대학교 경제학부 성제환 교수를 초청해 ‘피렌체로 떠나는 르네상스 예술 여행’이라는 주제로 인문독서아카데미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9월 인문독서아카데미는 ‘피렌체의 빛나는 순간’의 저자 성제환 교수를 초청하여 상인, 고리대금업자, 양모산업길드 등 이탈리아 경제를 쥐고 있던 계층들이 예술에 어떠한 영향을 끼쳤는지에 대해 알 수 있는 경제와 예술의 통섭형 인문학 강연으로 꾸며진다.
성제환 교수는 르네상스의 탄생을 바라볼 때는 작품을 만든 예술가만 생각할 것이 아니라 예술가의 뒤에서 작품을 주문한 후원자의 욕망에 주목한다면 새롭게 해석할 수 있는 부분이 보이고 그래야만 르네상스 예술작품에 담긴 온전한 의미를 알 수 있다고 주장한다.
성제환 교수는 고려대학교 경제학과에서 석사과정을 마치고 미국 코넬대학교에서 노동경제학으로 경제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원광대학교에서 경제학부 교수로 재직 중인 그는 경제와 관련된 특강과 ‘경제세미나’ 라디오방송 등을 통해 대중들과 만나고 있다.
9월 인문독서아카데미에 참여할 시민(청소년 및 성인)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cheonan.go.kr) 또는 전화(521-3779)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선착순 50명으로 참가비는 무료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