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기적의도서관(관장 강정아)은 다음세대재단의 ‘다양한 사람들이 서로를 존중하며 다양한 모습으로 소통하며 함께 살아가는 세상 만들기’ 지원 사업『2015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활용한 문화다양성 프로그램』공모에 선정되었다.
제천기적의도서관은 ‘두근두근 주택으로 만나는 세계문화여행’ 을 주제로 다문화가정과 일반가정 어린이들이 함께 참여하여 서로의 다름에 대해 이해하고 존중의 문화를 형성하며 소통할 수 있도록 제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협력하여 2015년 문화다양성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택’은 각 나라의 환경, 문화, 역사 등을 담고 있다. 다양한 형태의 주택과 주거 형태에 따른 생활방식의 이해를 기반으로 타문화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키울 수 있으며, 지구촌 시대를 살아가는 일원으로서 다양한 문화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을 열린 마음으로 바라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초등학교 3~6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8월 23일부터 11월 8일까지 진행되며 특별히 건축전문가와 어린이들이 도서관 앞마당에 직접 몽골의 게르, 필리핀의 수상가옥 등을 설계하고 만들어 볼 계획이다.
제천기적의도서관은 다양한 주제 분야의 프로그램을 지역 내 어린이들에게 서비스 하고 있으며 관련 궁금한 사항은 제천기적의도서관 홈페이지 및 전화로(☎043-644-1215)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