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민원행정 컨설팅으로 민원서비스 향상 기대
충북도, 민원행정 컨설팅으로 민원서비스 향상 기대
  • 임화신 기자
  • 승인 2015.08.26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서비스‘업그레이드’… 충북도 행정 서비스‘날개 단다’

충청북도가 오는 8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민원서비스를 개선시켜 도민의 만족도를 높이고, 서비스 역량을 제고시킬 수 있도록 민원행정 분야 전반에 대한 확인․컨설팅을 받는다고 밝혔다.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9개 지자체에 대해 컨설팅을 실시하는 기관 중 광역단체로는 충청북도가 선정됐다.

 

이번 컨설팅은 행정자치부 총괄 관계자를 비롯하여 전국 지자체에서 선정된 컨설팅 위원(3명)이 충북도청을 방문, 민원처리 관리역량(기본분야)과 충북도청이 희망한 민원서비스 기반 및 환경조성(선택분야) 등 11개 항목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한다.

 

컨설팅은 4명의 컨설팅단과 도청 민원담당자간 민원행정서비스 전반에 걸쳐서 상호 토론 및 접점 방식 컨설팅으로 진행된다.

 

충북도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민원행정서비스 수준을 진단함으로써 민원업무 능력 향상과 문제해결 등 민원서비스의 수준을 향상시키고 역량을 축적하여 향후 진행되는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인증도 받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충북도 관계자는 “이번 민원행정 확인․컨설팅으로 민원담당공무원 역량강화는 물론 도민에게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도민만족도를 높이는 등 민원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나갈 수 있는 가교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본사 : 세종특별자치시 국세청로 4 (나성동, 갤러리 세종프라자) 602호
  • 연락처 : 044-999-2425
  • 등록번호 : 세종 아 00067
  • 발행·편집인 : 임헌선
  • 대전본부 : 대전광역시 동구 홍도로 51번길 13 청와대 105호
  • 발행일 : 2018-03-21
  • 제호 : OTN매거진
  • 명칭 : OTN매거진
  • 홈페이지 주소 : http://www.kotn.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헌선
  • 등록일 : 2018-02-21
  • OTN매거진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5 OTN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sus7232@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