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뜸상은 조수민, 버금상 이아연, 튼튼상 서유찬 등 5명 수상
홍성군보건소에서는 지난 4일 홍주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홍성군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열고 오는 17일 열리는 도대회에 참가할 건강한 모유수유아를 선발했다.
홍성군보건소에 사전 접수한 4,5,6개월의 모유 수유아 30명과 엄마 아빠 뿐 아니라 할머니, 할아버지 등 가족들이 함께 한 이 자리는 청운대학교 진영란교수의 진행으로 김석환 홍성군수, 최선경 군의원 등이 참석하여 행사를 축하해 주었다.
대회에서는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청운대 아동간호학 교수, 모유수유 전문간호사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신체계측, 발달상태, 건강상태, 모아애착 등을 기준표에 의거 심사하여 건강한 모유수유아 5명을 선발하였다.
또한 참가자들에게는 유모차, 보행기, 에듀테이블, 바디용품, 육아용품상품권, 베이비로션, 티셔츠, 기념사진 등 푸짐한 상품이 주어졌으며 홍성군 최고의 건강한 모유 수유아에게 주는 으뜸상은 조수민, 버금상 이아연, 튼튼상 서유찬, 쑥쑥상 김수아, 기쁨상 윤찬우 등 5명의 아기가 상을 받아 이중 세명은 도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라는 이름에 걸맞게 귀빈실을 모유수유실로 꾸며 엄마들이 편안하게 쉬면서 모유도 수유하고 기저귀도 갈 수 있도록 배려하였고, 아기를 안거나 업고 있어야 하는 엄마들이 지치지 않도록 세 그룹으로 나누어 세명의 심사위원이 돌아가며 이동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여 심사시간이 길어지지 않도록 신경을 쓴것이 돋보였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