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새마을회(회장 직무대행 김성만)는 11일(금) 오전 10시 충청북도자연학습원에서 청주시 새마을 핵심지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주시새마을지도자 역량강화 연찬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찬회는 금년도 새마을조직의 지도력이 개편된 해로 조직운영의 새로운 분위기를 맞이하여 읍면동단위 핵심지도자를 대상으로 나눔, 봉사, 배려라는 시대정신을 국민행복운동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일등경제 으뜸청주구현으로 제2새마을운동의 실천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채용식 교수의「일등경제 으뜸청주 구현을 위한 지도자의 리더쉽」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충청북도새마을회 이갑수 사무처장의 “새마을운동관련 특강”을 통해 향후 청주시가 나아갈 방향과 새마을지도자들의 역할을 제시함으로써 새마을지도자들의 제2새마을운동의 새로운 방향과 각오를 다지는 계기를 만들어 주었다.
또한, 회원단체별 일선조직 활성화 방안 토의와 회원 간 소통과 화합의 다지는 시간을 가져 새마을지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승훈 청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연찬회를 통하여 새마을 지도자들의 리더쉽과 역량 강화를 기대하며, 시 차원에서도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새마을 회원들이 어려움 없이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