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소방서(서장 송원규)는 오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한달 간 관내 다중이용업소를 대상으로 2015년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을 위한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14일 전했다.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제」는 자율안전관리 환경조성과 관계자들의 안전의식 고취 및 소방 안전환경 저변확대를 위해 모범 영업장에 대한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제를 추진하여 재해로부터 안전기반을 조성하여 안전태안을 실현하고자 시행되고 있다.
우수 다중이용업소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최근 3년 동안 소방․건축․전기․가스관련 법령 위반 및 화재발생 사실이 없어야 하며, 자체계획을 수립해 종업원의 소방안전교육 또는 소방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3년 동안 그 기록을 보관해야하는 등의 구비 요건이 충족돼야 한다.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되면 언론매체 공표와 영업장 출입구에 안전에 대한 우수업소를 증명할 수 있는 표지를 부착하며, 2년간 소방특별조사와 소방안전교육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 방법은 영업주가 신청서를 작성하여 사업자등록증과 안전시설 등 완비증명서 사본을 첨부하여 태안소방서 2층 현장대응단으로 제출하면 된다.
그 밖의 문의사항은 현장대응단(041-671-0262)으로 전화하거나 태안소방서 홈페이지(http://taean.cn119.go.kr/index.sko)를 참고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