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장애인가족지원센터 박람회 성료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성주의원, 이명수의원과 사단법인 전국장애인부모연대는 오는 9월 23일(수), 국회 의원회관에서 전국장애인가족지원센터 박람회 개최가 성황리에 진행 된다.
이번 박람회는 전국장애인부모연대 소속 47개 장애인가족지원센터의 지역사회 활동과 성과를 알리고, 장애인가족지원의 사회적 욕구를 공론화하며, 장애인가족지원센터의 법제화 등 지원체계 구축을 추진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충북지역 장애인가족의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장애인가족지원센터의 확대설치를 약속하며, 아낌없는 격려를 위해 충북의 국회의원으로는 변재일(새정치 민주연합), 경대수, 이종배(새누리) 국회의원 등이 방문했다.
전국장애인가족지원센터 박람회에서는 여야 각 당의 국회의원들과 장애인단체 내외빈, 장애인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을 열고, 전국장애인부모연대 소속 47개 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참여하는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지역의 장애인가족지원센터 현황과 활동상황 및 장애인가족지원의 중요성을 상세히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우리나라에서 "장애인가족지원이 보다 체계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제도적 장치가 마련될 수 있도록 언론의 많은 관심과 보도를 부탁 드린다"고 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