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유치과, 유관기관ㆍ기업인 참여

청주시 투자유치과는 지난 6일(목) 18:00 시청 소회의실에서 청주시 기업인협의회, 청주산업단지관리공단, 오창과학산업단지관리공단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투자유치 역량 강화를 위한 직원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민원6기 시정방침인 일등 경제 으뜸 청주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해야 할 효율적인 투자유치 확대방안과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무원과 유관기관, 기업인들과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투자유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하게 되었다.
이날 투자유치과에서는 현재 추진하고 있는 투자유치활동 사업추진 내용과 기업지원 시책등을 발표하였으며, 참석한 유관기관에서도 기관별 현안업무와 기업애로 등 건의사항을 전달하였고 시에서 적극적으로 검토ㆍ해결 방안을 강구하겠다는 의견 등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이번 워크숍은 통합시 출범후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유관기관이 처음 참여하는 자리로 상호간 정보교류를 통해 협조와 이해를 구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를 정기적으로 갖고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청주시 투자유치과장은 “통합청주시 출범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투자유치가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유관기관의 지속적인 협조와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