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승현)은 10월 16일(금) 오후4시 30분에 대전중학교 소강당에서 학생, 학부모, 지도강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 제13회 수료식을 가졌다.
영재교육원에서는 작년 12월에 동·서부교육지원청 소속 초등학교 6학년 20명, 동부교육지원청 소속 중학교 3학년 80명을 선발하여, 올해 2월 25일(월) 입학식을 갖고 연간 100시간의 영재수업을 진행했다.
수료식에서는 이수과정 100시간 수료를 증명하는 수료증을 세천초등학교 6학년 문태현 외 90명에게 수여하였으며, 탐구력과 창의력과 뛰어난 우수학생에게 수여하는 표창장을 충남여자중학교 3학년 한주형 외 9명에게 수여하였고, 영재교육원에서 1년 동안 성실하게 활동하며 솔선수범하여 타의 모범이 되는 학생에게 수여하는 표창장을 대전글꽃중학교 3학년 김용민 외 9명에게 수여하였다.
영재교육원 교육과정은 수학과 과학을 중심으로 편성하여 탐구·실험·관찰 및 토론 수업 위주로 진행하였으며, 주요행사로는 학부모와 함께하는 영재캠프(계룡산자연사박물관에서 1박 2일 운영), 2015 영재교육 대상자 영재 캠프 (경기도 양평 블룸비스타 및 서울 일원에서 2박 3일 운영), 수업공개의 날 운영, 학부모 자녀상담 프로그램 등을 운영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 배영길 교육지원국장은 축사에서 “사회에 기여하는 영재로 자랄 수 있는가는 본인에 노력에 달렸음을 당부하며 꿈을 이루기 위한 치밀한 계획과 노력으로 힘을 키우고 우리나라와 세계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