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에 꽂히는 연수로 집단지성 UP!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웅재)은 9월 29일(월)부터 10월 6일(월)까지 일주일간 대전교육연수원 강의실에서 연수부와 행정 연수부 연수과정 담당자 18명을 대상으로 『연수과정 담당자 역량강화』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대전교육연수원 연수과정 담당자들의 연수기획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소양 및 역량, 전문성 영역으로 나뉘어 15시간 추진된다.
소양 및 역량 영역에서는 연수과정 담당자들의 정신 건강과 자기계발에 도움을 주는 『정신건강 리더십』연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전문성 영역에서는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전략적 인적자원개발과 수요자 중심의 연수 기획』, 『집단지성을 높여주는 하브루타 소통법』을 운영하고, 원격연수와 병행하여『뇌에 꽂히는 One Page 기획보고서 작성법』과정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웅재 원장은 “현대 사회는 지식의 변화 속도가 빠른 만큼 수요자 중심의 연수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이 필요하다. 앞으로도 연수과정 담당자간의 소통과 집단지성을 높여줄 수 있는 역량강화 연수 운영 지원으로 대전교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대전교육연수원은 이번 연수과정 담당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통해 알찬 겨울 연수프로그램을 기획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