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2015년 하반기 우리 동네 아름답게 가꾸기 사업’추진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관내 노후 굴다리 옹벽에 현대 회화적 디자인을 가미하여 도시 경관을 개선하는 ‘2015년 하반기 우리 동네 아름답게 가꾸기 사업’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우리 동네 아름답게 가꾸기 사업’은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취약계층에 대한 단순 일자리 제공을 탈피하여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생산적 일자리 제고 사업으로, 자연경관을 저해하는 낡고 오염된 담장·옹벽 등에 벽화, 그래픽으로 새롭게 단장하여 도시 미관을 개선하여 지역 주민의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이번 하반기에는 ‘법2동 송촌체육공원 옆 굴다리 옹벽’에 주변 자연과 어우러지는 그래픽 디자인으로 ‘굴다리 너머 계족산 숲으로 들어가는 이미지’를 벽화로 연출하여 도시경관 향상에 기여하였다.
강현용 건축과장은 “우리 동네 아름답게 가꾸기 사업을 통해 어려운 여건에서 사업에 참여하신 분들에게는 할 수 있다는 희망과 계족산을 찾는 구민에게는 삭막한 콘크리트 굴다리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현편 대덕구에서는 ‘2015년 하반기 담장 미관개선사업’ 일환으로 다음달 11월에는 법2동 동부여성가족원 옆 옹벽과 자원봉사와 함께하는 ‘대화동 동심1길 주택 담장 미관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