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시민 15명, 자원봉사 1명 등 18명
청주시는 10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남다른 봉사정신을 가지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맡은 바 일을 묵묵히 실천하고 있는 시정발전 유공자 등 18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지역발전을 위하여 노력한 원덕희(남, 68세) 등 15명에게 모범시민 표창을 수여하고, 자원봉사왕 나정자(여, 71세) 씨에게 표창패를 전달했다.
특히 매월 4째주 토요일마다 청주시립도서관에서 열리는 행복나눔동행 실버영화관에 오시는 홀몸노인들에게 사랑을 담아 직접 빵을 만들어 무상으로 지원해주고 있는 (주)크레시앙 이종화 대표(남, 56세)에게도 노인복지 유공으로 시장표창을 수여하였다.
또한 지난 1998년 4월 결혼 직후부터 16년째 시할머니와 시아버지를 모셔온 이 윤(여, 38세) 씨에게 효부상을 수여했다.
시상식에서는 청주시평생학습관에서 활동 중인 청주하모사랑(회장 양용호) 동호회원들이 축하 연주를 하는 등 시상식을 찾아온 축하객들과 시민들에게 멋진 공연을 선사했다.
이승훈 청주시장은 “시민표창의 날 행사를 통하여 청주시의 지역발전과 화합을 위하여 노력해주신 훌륭한 분들에게 표창을 주어 행복하고 자랑스러운 마음”이라며 “앞으로 시민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민표창의 날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