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소장 박종대)는 지난 8일 씨에이치디메딕스(주)에서 항비만 효능 소재(GS-M73)을 첨가한 반려견 기능성 사료가 출시됐다고 밝혔다.
이 기술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역특화기술융복합연구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재)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가 개발해 지난 6월 씨에이치디메딕스(주)에게 기술 이전한 특허다.
‘홍삼부산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비만 조성물 및 이의 제조방법(특허출원/제10-2014-0036461호)’의 핵심 기술을 적용, 반려견 기능성 사료 「라메르 닥터 해피다이어트 케어」라는 이름으로 제품으로 선보였다.
홍삼을 추출하고 남은 홍삼부산물의 생산량은 전국적으로 8천톤에 달하며 이중에 40%가 금산에서 생산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재)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는 홍삼 부산물이 면역 증진작용과 항비만 활성이 있는 것을 발견하고 맥아와 혼합해 활성이 극대화 되는 최적 혼합비를 밝혀내고 “GS-M73”이라 명명 특허를 출원했다.
GS-M73을 함유하는 「라메르 닥터 해피다이어트 케어」는 지나친 사료급여 또는 운동부족으로 인한 비만견이 사료의 급여량을 줄이거나 저칼로리 사료로 인한 영양의 불균형과 같은 부작용 없이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다이어트를 위한 기능성 사료이다.
씨에이치디메딕스(주) (www.chdmedics.com)의 서충석 대표는 “‘GS-M73’을 함유하는 기능성 사료 「라메르 닥터 해피다이어트 케어」 제품은 기능성 사료인 만큼 동물병원을 통하여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히고 “1.6 kg당 25,000원의 가격을 책정, 월 매출 2억원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구발명을 주도한 (재)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천연물소재연구실장 표미경 박사는 지난 8일 「라메르 닥터 해피다이어트 케어」 신제품 출시 기념행사에 참석해 씨에이치디메딕스(주) 임직원들에게 GS-M73 소재의 동물실험을 통한 항비만 효과 및 면역증진 효과를 설명했다.
박종대 인삼약초연구소장은 “GS-M73 소재 함유 사료제품에 대한 반려견 임상 실험을 완료하고, 애견 간식을 추가 개발해 기업의 실질적인 매출을 주도하면서 지속적인 홍삼부산물의 산업소재화로 지역경제 활성화의 길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관련 문의전화는 041-750-1641 천연물소재연구실 표미경 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