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과학고등학교(교장 송주복)는 2015. 청소년 미래상상 기술경진대회에서 박민정·이서완 fortune cookie팀(이상 1학년, 지도교사 김진욱)이 ‘아뜨 아뜨 헤어롤’로 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청소년 미래상상 기술경진대회는 청소년들의 산업기술에 대한 관심 제고를 돕고 창의적 인재 양성의 토대를 마련하고자 2002년부터 개최되고 있으며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청소년창의기술인재센터가 주관하는 청소년들의 공학축제다.
올해는 전국 413개 팀 중 50개 팀의 우수 아이디어가 지역예선을 통과해 대학 연구진과 함께 7월부터 기술체험프로그램 수강 및 시제품을 제작하였으며,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대구 EXCO에서 본선대회를 치렀다.
충북과학고는 박민정·이서완 학생이 전기선 없이 배터리로 열이 가해지는헤어롤로 대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함께 부상으로 해외연수 기회를 갖게 됐다.
충북과학고 교장(송주복)은 “꿈과 열정 세계로 도전하는 창의적 융합과학 인재 육성을 목표로 운영한 결과, 공학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이 공학적 상상력을 키워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으며, 공학 분야의 차세대 리더를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한 인재육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