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간 민원실 방문고객 및 온라인설문 201명 대상
진천군은 민원행정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92.4%가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군은 10월 21일부터 11월 11일까지 3주간 민원실 방문고객 및 온라인 설문(홈페이지) 210명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
조사항목은 △민원실 환경 △업무안내 및 친절도 △신속성 등 12개 문항으로 구성됐다.
조사결과 △민원실 환경 쾌적성 및 편의시설 만족 등 민원실 환경에 대해 90.1% △업무 안내 및 친절 등 민원 서비스과정에 대해 93.3% △민원처리 신속성 및 전문성 등 서비스 결과 94.3%가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또한, 진천군 민원행정 서비스가 진천군 행정에 대한 신뢰를 향상시키고 군민 생활에 크게 기여한다는 응답자가 92.0%로 나타났다.
서선원 군 종합민원과장은 “앞으로 다양한 민원시책 발굴 추진 및 민원담당 공무원의 직무 친절교육을 강화해 민원서비스의 수준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 고객 모두가 만족하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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