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중학교 생활을 위한 학부모 설명회 개최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2월 21일(월) 오후 3시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행복한 중학교 생활을 위한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 번 학부모 설명회는 초등학교 6학년 학부모 300여명에게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과 생활지도 전반에 대한 안내와 질의응답을 받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행복한 중학교 생활을 위한 학부모 설명회는 대전광역시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운영하고 있는 유‧초‧중‧고‧대학 연계 교육의 일환으로 예비 중학교 학부모들의 중학교 생활에 대한 궁금증과 불안감을 해소하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학부모 설명회는 겨울 방학을 앞 둔 시점에 실시하여 방학 기간 동안 자녀들이 중학교 생활에 적응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 할 수 있는 생활 계획 수립에 도움이 되었다.
더불어 예비 중학교 학부모라는 공통점과 자녀의 교육적 열정으로 인하여 자연스럽게 지역별 학부모간 인적 네트워크 구축과 지속적인 상호 정보 공유와 소통의 계기가 되었다.
학부모 설명회에 참가했던 대전배울초등학교 문은영 학부모는 “처음으로 자녀를 중학교에 보내는 학부모로서 우리 아이가 ‘중학교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을까?’라는 불안감이 있었는데, 이런 설명회를 통하여 도움이 되었어요. 학부모들의 중학교 생활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 주어서 감사해요.”라고 말했다.
대전광역시교육감 설동호는 “예비 중학교 학부모님뿐만 아니라, 예비 중학생들에게도 진학 학교 생활에 대한 궁금증과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활동들을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