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2세 이하, 국가 필수예방접종 백신 14종 무료 접종
청주시 보건소는 만 12세 이하(2002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 어린이의 국가 필수예방접종 미 접종자에 대해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어린이 국가 필수예방접종(NIP)’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꼭 필요한 예방접종을 만 12세 이하 모든 어린이는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접종비용을 국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지원 백신은 결핵, B형간염, 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폴리오, b형헤모필루스 인플루엔자, 홍역, 유행성이하선염, 풍진, 수두, A형간염, 일본뇌염, 폐렴구균 등 총 14종이다.
예방접종은 보건소와 보건지소, 위탁의료기관 129곳(상당 20, 서원 42, 흥덕 43, 청원 24)에서 실시하며 거주 주소지 상관없이 무료로 접종할 수 있다.
예방접종 확인은 예방접종 도우미사이트(http://nip.cdc.go.kr)에서 회원가입 후 예방접종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예방접종을 완료했으나 전산에 빠진 경우에는 접종받은 기관에 전산등록을 요청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국가 필수예방접종은 항체를 형성해 각종 집단 감염병 예방과 개인 면역력 확보를 위해 필요하다”며 “미 접종자는 보건소나 의료기관에 접종 시기와 간격에 대해 문의 후 예방접종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