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민과 함께 세종교육의 미래를 말한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 교육감 최교진)이 14일부터 개최되는 2014 행복도시 세종박람회의 일환으로 박람회 참여자들의 세종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는 세종교육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5일 세종시 어진동에 위치한 행정지원센터 4층에서 학부모 등 세종시민 500여명을 대상으로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을 위한 공감 토크(이하 공감 토크)’를 진행한다.
‘세종시민과 함께 세종교육의 미래를 말한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공감 토크는 행정고시 출신 개그맨인 노정렬씨가 사회를 맡고 최교진 세종시교육감과 장수명 한국교원대 교수가 출연해 시민들과 세종교육의 미래에 대한 대담을 나눈다.
공감 토크는 ▲ 배움 중심의 학교 어떻게 만들까? ▲존중받는 아이들, 존경받는 선생님 ▲새로운 도시, 혁신학교 만들기 총 3개의 소주제 순으로 진행되며, 행사 전 비치한 「희망상자」를 통해 수렴한 의견에 대해 객석과 질의응답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세종 혁신학교를 비롯해‘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을 위한 유・초・중・고 학교급별 세종교육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아울러, 미래지향적 세종 스마트교육에 대한 전시・시연・체험관도 함께 운영한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