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은 2016년 폐가전제품 무상방문 수거 품목확대를 위하여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과 위수탁 계약을 체결하였다.
폐가전제품 무상방문 수거는 2014년 4월부터 4종 대형폐가전 제품(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수거로 시작되었으며, 폐가전제품에 대하여 전화(1599-0903)로 배출신청을 하면 예약된 시간에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에서 방문하여 무상으로 수거하는 제도이다.
그동안 수거대상인 대형 폐가전에 포함되지 않는 품목 중 무게가 무거워 운반이 어렵거나 가지수가 많은 중소형 폐가전의 경우 수거하지 않는 것으로 인식하여 주민들의 불편이 상당수 있었다.
환경부의 폐가전제품 무상방문 수거 대상품목 확대 시행에 따라 홍성군도 2015년 3월부터는 대형폐가전제품 외에 중소형폐가전제품 등도 무상 방문수거를 확대 기시행하고 있으며, 2016년 폐가전 수거 품목확대를 명시한 위수탁 계약 체결을 함으로 주민의 폐기물 배출 편의를 지속적으로 도모할 수 있게 됐다.
컴퓨터나 식기세척기, 복사기 등 무게가 나가는 중형 폐가전은 대형 폐가전과 같이 단일품목으로 무상수거가 가능하고 선풍기나 청소기 같은 소형폐가전의 경우 5개이상 다량배출시나 중대형 폐가전과 병행배출시 무상수거가 가능하다. 폐가전 무상수거 서비스는 전화(1599-0903), 인터넷(http://www.15990903.or.kr), 카카오톡(ID:폐가전무상방문수거 또는 weec)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