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산하 전 기관 기록관 안내 홍보 리플릿 배부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대전광역시교육청 기록관의 시설 안내와 시민, 교직원의 기록물 관리 및 정보공개제도 운영 등의 이해를 돕고자 ‘기록관 리플릿’을 제작, 교육청 산하 전 기관에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리플릿은 정부 3.0 과제 추진에 발맞추어 기록관의 주요 업무 소개, 시설 및 보유 현황뿐만 아니라 기록물, 도서 검색 방법 및 정보공개 청구 방법 등 민원인의 입장에서 필요한 내용으로 제작하였으며, 기록관 이용 시간, 자료 검색이 가능한 홈페이지 주소와 약도 및 이용가능 버스노선을 소개하여 대전 시민 누구나 손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이용 편의를 도모했다.
리플릿은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및 전 학교에 총 2,500부를 배부했으며, 대전광역시교육청 기록관 홈페이지(http://www.dje.go.kr/rec/main.do) '공개자료실'에도 탑재하여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임태수 총무과장은 "이번 리플릿 제작은 교직원들의 기록물 관리 및 정보공개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일반 시민들에게는 기록관 안내 홍보를 통해 체계적인 기록물 관리로 투명한 대전 교육행정 실현에 기여하고 있음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