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예방을 통한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월 19일(화) 오전 10시 대전광역시청 회의실에서 대전시청, 대전지방경찰청, 충청투데이, 교통안전공단중부지역본부와 함께 '대전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들은 교통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취약지역과 위험구간을 선정하고 이에 대한 예방 대책 수립을 위해 합동 점검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으며,
또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고, 장비와 인력, 물자 등에 대한 상호 지원 체계를 구축하며, 협약 기관들은 시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홍보활동 등을 공동 실시하기로 했다.
한편, 대전 관내 어린이 통학차량 교통사고와 어린이 보호구역(스쿨존) 내 교통사고는 2011년부터 2015년까지 지속적으로 감소하였으나, 여전히 크고 작은 어린이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매년 어린이 교통사고 사망자와 부상자 발생은 반드시 해결해야 할 숙제다. 이에 따라 대전시 5개 기관은 교통사고 예방에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공동 대응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대전시교육청 임태수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유관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체계가 구축되어 교통사고를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이번 협약이 단순히 협약식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향후 꾸준한 공조체계를 유지하여 대전이 교통사고에 있어서 더 안전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