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일부터 5일까지 홈페이지 접수
청주시평생학습관은 청주시민을 대상으로 직업능력 향상과 인문교양, 문화예술, 정보화, 요리 등 6개 분야 87개 강좌에 교육생 2,339명을 모집한다.
신청은 오는 2월 1일부터 5일까지 청주시평생학습관(http://lll.cheongju.go.kr)홈페이지의 ‘청주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1인 2과목까지 신청할 수 있다.
교육기간은 2월 29일부터 6월 17일까지 4개월 과정으로 학습비는 4만원(월 1만원)이며, 그 외 교재비나 재료비 등은 수강자 별도 부담이다.
우선선발 대상자(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장애인 등)는 학습관을 직접 방문해 신청하고 1인 1과목에 한해 우선 선발과 학습비 면제 혜택이 있다.
또한, 오창지역과 인근 시민을 위한 캘리그라피 등 4개 강좌를 개설해 장거리에 따른 불편해소와 시민들의 다양한 학습욕구 충족, 맞춤형 평생교육 등을 고려해 편성했으며 “청주오창호수도서관”은 4월 5일부터 개강할 예정이다.
교육생은2월 12일 오전 10시 컴퓨터 자동 추첨으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한다.
이미호 청주시 평생학습관장은 “평생학습을 통해 많은 시민이 배움의 열정으로 꿈을 실현하고, 나눔의 기쁨을 맘껏 누릴 수 있도록 시민 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