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은 지역 특성에 맞는 최고 수준의 농업기술 심화학습을 통하여 부여농업을 이끌어나갈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16년도 굿뜨래농업대학․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과정은 환경농업과(40명), 시설채소과(40명), 양봉과(40명), 대학원과정인 6차산업화과(30명)을 개설 운영한다.
원서교부 및 접수는 2월 1일부터 2월 16일까지이며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인력육성팀에 접수하면 된다.
허니 열풍으로 한창 각광받고 있는 양봉산업을 혁신적으로 이끌어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새로 양봉과를 신설했다. 양봉산업은 꿀 생산뿐만 아니라 꿀을 이용한 화장품, 맥주, 음식 등 다양한 상품으로 개발할 수 있고, 간접적으로 각종 농작물의 화분매개로 활용할 수 있어 지원자들의 큰 기대를 받고 있다.
또한 농업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6차산업화를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대학원 2년 과정으로 6차산업화과를 개설하고 소그룹을 편성해 6차산업에 대해 심도 있는 주제별 토론식 진행으로 전문성을 높일 계획이다.
학사운영 일정은 3월 24일부터 12월 1일까지 매주 목요일 수업을 진행하게 되며 농업기술센터의 전문강사와 분야별 전문가 등을 초빙하여 과정별로 필요한 기초 및 전문과목, 교양과목과 특별활동, 우수 영농현장 벤치마킹 등의 교과를 이론과 현장실습 등을 통해 학습하게 된다.
이용우 굿뜨래농업대학장은 “최고 수준의 교육시스템을 운영하여 국내외 농업 여건 변화에 대응 할 수 있는 마인드 교육을 실시하고 국내 최고의 굿뜨래농업인의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부여군 및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인력육성팀(041-830-2561)로 문의하면 친절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