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즉초등학교(교장 조수자)는 11월 15일 토요일 9시부터 12시까지 구즉 한마음 축제를 가졌다. 교육가족이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토요일에 마련된 이 행사는 구즉초등학교 전학생의 꿈과 끼를 펼치는 자리로 그동안 갈고 닦은 재주를 뽐내는가 하면 꾸준히 실천해 온 독서교육과 인성교육이 하나로 어우러지는 진정한 GJ 하모니의 자리가 되었다.
이번 구즉한마음 축제는 학교설명회와 선행교육 근절을 위한 공교육정상화법 학부모 연수, 학생들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 학예회 그리고 전학생이 참여하여 감동을 선사한 리코더 연주로 이어졌다.
각 학년의 로비에 마련된 전시장에는 한 해 동안 꾸준히 실천해온 특색사업인 ‘북 콘서트 GJ 하모니’의 독서교육활동 결과물이 전시되었는데 책으로 이끌리고, 모두 함께 어울렸던 구즉 독서교육이 꿈을 향해 두드리는 모습으로 성장하였음을 보여주었다.
또한 역점사업인 ‘나, 너, 우리 사랑의 고리 프로젝트’의 7대 인성교육 결과물들이 영역별로 전시되어 학생들의 창의와 인성이 융합된 수준 높은 전시장이 되었다.
구즉초 학교운영위원장은 학생들의 꿈과 끼에 자부심을 느낀다 며 토요일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부모의 참여를 위해 축제의 시간을 마련해준 학교 측에 고마움을 전하였다. 또한 다자녀를 둔 한 학부모는 저학년과 고학년이 시차를 두고 진행되어 공연을 여유 있게 볼 수 있었다며 흐뭇해하였다.
구즉 한 마음 축제는 구즉 교육가족이 ‘GJ 하모니’로 하나되는 진정한 소통과 공감이 빛을 발하는 행복한 학교, 희망의 구즉교육 실현의 장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