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기업인협의회(회장 한일욱) 정기총회가 지난 25일 청양시장 상인회관에서 관내 기업인 및 상인회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총회는 청양군 기업인의 활동방향을 모색하고 지난해의 운영성과를 분석해 더 나은 협의회로 거듭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날은 청양군과 기업인협의회, 청양시장 상인회와의 상생·협력을 위한 MOU 체결이 있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군은 기업인협의회의 활성화를 위해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청양시장의 환경정비를 통한 아름다운 전통시장 가꾸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로 했다.
또한 기업인협의회는 인구증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하고, 청양시장 이용을 통해 전통시장 살리기에 적극 앞장서기로 약속했다. 청양시장상인회 역시 군의 각종 시책에 적극 동참함은 물론, 관내 기업체의 우수한 제품을 판매해 상생의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 참석한 김승호 청양 부군수는 “기업인협의회가 지역경제는 물론 인구증가에도 기여한 바가 크다”며, “앞으로도 청양군 발전을 위해 끊임없는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한 한일욱 회장은 “시장상인들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청양시장의 제품을 적극 구매해 상생을 통한 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