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실 환경 개선 및 다양한 민원서비스 제공 노력
태안군청 민원실이 보다나은 고객만족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실 환경을 개선하는 등 꾸준한 노력을 꾀하고 있다.
태안군은 관공서의 딱딱한 분위기를 탈피하고 민원인들이 찾아와 편안한 마음이 들 수 있도록 민원실에 하트 모양으로 꾸며진 국화꽃과 탐스럽게 열린 ‘황금향’ 나무로 민원실 분위기를 확 바꿨다고 밝혔다.
또한 민원실 고객 창구에는 아담하고 예쁜 화분을 비치해 아름다운 향기와 자태로 민원인들의 기다리는 시간을 지루하지 않도록 했다.
이와함께 군은 민원실 직원들에 대한 ‘고객 만족 이미지 메이킹’을 통해 친절한 민원 응대에 힘쓰고 있다.
특히, 군은 ‘민선6기, 민원행정혁신 추진계획’을 수립, 민원창구 근무 직원 1명을 정규직으로 보강하고, △스스로 실천하는 5S운동 △굿모닝 아침조회 △민원 미란다 선언문 사전 고지 제도 △민원 사전심사 청구 제도를 확대 시행하는 한편 ‘민원처리 사전 알림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중에 있다.
또한, 내년도에는 ‘스마트한 주민 만족도 조사 시스템’과 옛날 민원서류대서 서비스의 과학화된 전자 시스템 방법인 ‘주민의 구술 신청에 의한 전자 민원 시스템’을 구축해 한 층 더 편리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고품질의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쾌적한 민원실 환경 조성과 편리한 민원서비스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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