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0일 충청남도교육연구정보원 제1회의실에서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부장 25명을 대상으로‘2016학년도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 부장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현장 공감 맞춤형 특수교육 지원을 위해 설치된 14개 지역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부장의 실무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지역중심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을 내실화하기 위해 실시됐다.
연수는 2016 특수교육 주요 사업과 취업창업교육, 상설모니터단 운영 등 특수교육지원센터 업무 실무 전반과 지역중심의 특수교육지원센터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론으로 이뤄졌다.
특히‘지역중심 특수교육지원센터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론을 통해 센터 운영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궁금증을 해결하고, 지역 특성에 적합한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 방안을 모색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장애학생의 특성을 고려한 현장 맞춤 특수교육 지원을 강화하고 수요자가 공감하는 학생 중심 충남 특수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부장의 자발적 학습공동체를 구성해 자기 연찬과 정책 공유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운영부장 역량을 강화하여 현장 공감 특수교육지원센터가 운영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