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단재교육연수원(원장 최완규)은 22일, 23일 이틀간 ‘2016년 유치원 원장 및 초‧중등 교장 자격 시도 정책연수’를 실시한다.
유치원 6명, 초등 63명, 중등 62명 등 총 131명이 참여하는 이번 연수는 충북교육청의 교육정책을 안내하고, 그 실천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연수이다.
이를 위해 연수생들은 김병우 교육감의 ‘충북 교육정책의 방향’을 주제로 한 특강을 듣고 혁신기획담당 김성근 서기관과 함께 ‘학교문화 혁신과 전략’에 대해 의견을 모으고 합리적인 방향을 토의한다.
이밖에도 ▲행복한 학교경영을 위한 학교장 리더십 ▲격동하는 동북아 정세와 공직자의 자세 등의 과정을 통해 유치원과 학교 관리자에게 필요한 창의‧혁신역량을 기르게 된다.
단재교육연수원 최완규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유치원 원감님과 초‧중등 교감 선생님들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안목과 역량을 길러 앞으로 충북학교문화 혁신의 선도자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자격연수는 총 33일간 219시간으로 진행되며 시도 정책연수 12시간(2일)만 단재교육연수원에서 진행하고, 국가정책연수 12시간(2일)은 중앙교육연수원에서, 본연수 195시간(29일)은 한국교원대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