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300명 국회의원의 19대 총선 5대 공약과 선거 공보 공약 12,000여개 분석 및 평가

국민의당 주승용 원내대표(전남 여수을)가 제19대 국회 국회의원 공약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270여 시민단체로 구성된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의 주관 단체인 법률소비자연맹은 “국회의원 공약대상은 제19대 국회 출범 이후 4년 동안 유권자와의 약속인 선거 공약에 대해 국회의원이 충실히 이행했는지의 여부를 조사 평가하여 공약이행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며,
“민주주의의 꽃이 선거라면 공약은 선거의 꽃이다. 선거 공약의 중요성을 알리고 공약의 충실한 이행으로 국민으로부터 신뢰받은 국민의 대표로서 경제발전과 선진국 건설, 국가 5부를 충실히 견제하고 견인할 수 있도록 하는데 있다.” 국회의원 공약대상 선정 배경을 밝혔다.
주승용 원내대표는 “지역주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 이행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 더욱 뜻 깊고 영광스러운 수상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항상 낮고, 겸손한 자세로 지역과 사회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수상소감과 함께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법률소비자연맹은 제19대 국회의원 선거 당시 제시했던 전체 300명 국회의원의 5대 공약과 선거 공보 공약 12,000여개를 분석하여 총 46명의 수상자를 선정했으며, 세부 평가는 3월 28일(월)에 공개된다.
시상식은 오는 3월 28일(월) 낮 12시 50분 국회 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