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장기수)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미원)는 4월 1일(수), 5일(금) 충청남도청 대회의실(충남 홍성)에서 ‘2016년 학교폭력 예방또래상담 사업설명회’ 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충남 지역 또래상담 담당 지도교사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실무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며, 대상에 따라 2일로 나누어 진행 될 예정이다.
4월 1일(수)에는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담당자, 충남 도내 중·고등학교 또래상담 지도교사, 시·군 Wee센터 담당자, 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담당자가 참석하며, 4월 5일(화)에는 충남 도내 초등학교 또래상담 지도교사가 참석하여 충남 도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또래상담 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이번 행사는 또래상담 사업 소개 및 운영 안내를 통한 또래상담 전반에 관한 이해를 돕고자 한다. 더불어, 각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는 또래상담 연합회 활성화 및 또래상담의 활성화 정책 방향에 관한 구체적이고 심층적인 논의가 이루어 졌다.
이미원 충남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학교폭력을 예방을 위한 또래상담 프로그램의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하고, 이번 사업설명회가 또래상담 지도자들의 소통의 시작점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하여 15개 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충남교육청과의 협업을 통한 또래상담 프로그램이 활성화 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하며, 앞으로도 또래상담을 활성화하기 다양한 지원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래상담이란 고민을 가진 또래친구들을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먼저 다가가 친구의 고민을 진심으로 들어주고 대화하며, 문제의 해결에 조력하여 즐거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건전한 또래문화를 형성하도록 지지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